수학과 이상현 졸업생(18학번), Fn pricing 합격
- 작성일
- 2025.12.08
- 작성자
- 최수진
- 조회수
- 51
수학물리학부 수학전공 금융수학 트랙 성과…수학과 이상현 동문, 에프앤 자산평가사 합격

우리 대학 수학과 18학번 졸업생 이상현 동문이 에프앤자산평가(Fn Pricing) 정규직원 채용에 최종 합격하며, 금융수학 인재 양성 성과를 입증했다. 이상현 동문은 2025년 12월 22일부터 평가사업본부 외화채권팀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에프앤 자산평가사는 대한민국 5대 자산평가사(KAP 한국자산평가, KIS 자산평가, NICE P&I 나이스피앤아이, EGAP 이지자산평가, FnP 에프앤자산평가) 중 하나로, 채권시가평가회사(FnGuide)와 4대 시중은행(신한·하나·우리·국민)을 주주로 하는 안정적인 지배구조의 금융 전문 기업니다.
이상현 동문은 재학 중 김현동 교수 지도 아래 금융 관련 공동연구를 수행하여, 「Fast pricing in Android platform calculator for four-asset step-down structure Equity-Linked Securities using Brownian bridge」를 주제로, Springer에서 출판하는 학술지 Journal of Supercomputing에 학술논문을 제출하였으며, 현재 심사 후 수정 단계를 진행 중이다. 또한 우리대학을 졸업 후 2024년 3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수학과 석사과정에 진학하여, 금융수학연구실의 허정규 교수 지도 아래 학위과정을 수행하고 있으며, 「Learning the Pricing Operators of Hull-White One-Factor and Two-Factor Interest Rate Models using DeepONet」을 주제로 학위논문 심사를 통과하여, 2026년 2월 석사학위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이상현 동문은 “김현동 교수님의 과학연구계산실에서 주가연계증권(ELS) 연구의 기초를 닦았고, 대학원에서는 허정규 교수님의 지도 아래 주가·이자율 파생상품과 딥러닝 분야의 전문성을 쌓을 수 있었다”며, “교수님들의 가르침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성장하는 금융공학 전문가로서 회사와 팀에 기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동 교수는 “현재 우리 수학물리학부 수학전공에서는 ‘Job course’와 ‘Academic course’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Job course’에서는 ‘계산금융’과 ‘인공지능 응용수학’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이 특화되어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이 이상현 학생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과학계산연구실을 거쳐 가는 학생들이 연구와 산업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성심껏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계산금융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은 금융 분야 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수치해석, 과학계산, 금융수학, 수학적 모델링과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술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과정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